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본문 바로가기

산학협력단 소개

지역산업체와 대학 간의 특성화된 산학협력 강화

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인사말

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경대학교는 특성화 최우수대학 대통령상 수상, 전문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3년 연속 선정, 산학일체형 CO-OP 교육과정운영 시범대학 지정, 전문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 등 남다른 교육적 철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교육을 추구하는 학교입니다.

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역산업체와 대학 간의 특성화된 산학협력강화을 위한 2003년 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산학협력을 위한 지역산업체와 상생하는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고도화형)”, “대학일자리센터사업”, “학교기업지원사업” 등 최근 사회변화와 더불어 대학의 학문적 성과를 지역산업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 하고자 하였습니다. 지역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산업체와 대학의 지식기반 연구 인프라를 공유하며, 기업과 대학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또한 문화예술교육 및 창작 방법을 통한 혁신적 콘텐츠 창출, 글로벌 문화예술 기업 및 교육기관과의 협력, 외부 네트워크와의 공조 시스템을 확대하며 지역문화 예술 발전 상생 모델을 추구하며 클러스터 역할을 수행 하고 있습니다.

저희 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러한 다양한 산학협력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이 보유한 특허, 장비, 기술의 공유를 강화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지역사회의 기여와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